파 직접 다듬어…윤 대통령, 김치찌개 끓여 ‘명동밥집’ 배식 봉사

파 직접 다듬어…윤 대통령, 김치찌개 끓여 ‘명동밥집’ 배식 봉사

아틀란타조아 0 30

c80e2f93c30e8a617dcb1fa2f4540aec_1711547776_9108.jpg 

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‘명동밥집’을 찾아 무료급식 봉사활동으로 김치찌개 재료를 손질하고 볶고 있다. 대통령실 제공


윤석열 대통령은 27일 ‘명동밥집’을 찾아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. 

윤 대통령이 명동밥집 봉사는 세 번째다.


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명동성당 내 ‘명동밥집’에서 무료 급식 봉사를 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. 윤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인 2022년 3월 이 곳에서 배식 봉사를 했고, 취임 후인 그해 9월 다시 명동밥집을 찾았다.

윤 대통령은 오전 10시30분 명동밥집에 도착해 앞치마와 위생모 등을 착용하고 파와 양파 등 식재료를 직접 손질했다. 윤 대통령은 이날 메뉴 중 하나인 돈육 김치찌개를 요리했다. 이날 점심식사 메뉴로는 돈육 김치찌개와 오이부추무침, 태국식 새우만두, 오복지, 카스테라 빵 등이 제공됐다.

윤 대통령은 이어 야외 배식장으로 이동해 자원봉사자들이 들고 오는 식판에 50인분의 김치찌개를 배식했다. 이 곳은 자원봉사자들이 배식을 받아 빈 테이블에 올려두면 방문자들이 순번에 따라 입장해 식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.

윤 대통령은 이후 테이블을 찾아 추가 반찬을 원하는 이들에게 “새콤한 오이가 소화에도 좋습니다” “맛있게 드세요” 등의 인사를 건네라며 배식했다.

윤 대통령은 자원봉사자가 “수고가 많으시다”고 인사하자 “대통령이 하는 일도 이와 비슷한 일이다. 결국 국민들이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”이라고 화답한 것으로 전해졌다.

명동밥집은 매주 수·금·일요일마다 노숙인 등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식사를 나누는 무료 급식소다. 2021년 1월 개소 이후 2023년 말까지 30만 명 이상이 방문했고, 평일 기준으로 매일 약 750명이 식사를 제공받고 있다.

윤 대통령은 봉사활동을 마치며 자원봉사자들과 명동밥집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. 대통령실은 무료 급식에 필요한 식자재 중 하나인 쌀 2톤을 후원했다.

대통령실은 이날 윤 대통령의 무료 급식 봉사가 “사회적 연대를 강화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대통령의 평소 철학과 의지에 따른 행보”라고 설명했다.
0 Comments
아틀란타조아 최신글